구니의 소소한 이야기


 

 

안녕하세요. 구니입니다.

현재 저는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병행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보다는 티스토리가 훨씬 더 괜찮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시작을 했는데요. 그래서 아직은 티스토리 자체가 낯설고 하기 어렵게 느껴집니다. 특히 스킨을 지정하는 방법조차도 제대로 몰라서 스킨 변경하는데 하루를 꼬박 사용했습니다.

 실제로 블로그 작업을 하다보니 네이버와의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글 작업을 할 때 네이버는 자체적으로 사진 크기를 줄이고, 자르고, 모자이크 등 다양한 편집을 할 수 있는 반면에 티스토리는 사진을 편집하는 부분에 있어서 단점이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사실되는 방법이 있을 수 있으나 검색을 해보아도 2012년 2015년 예전 블로그에서 사용했던 정보만 나오는 터라) 혹시라도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티스토리 모자이크하는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까 합니다 :)

 

포토샵이 없어도 모자이크 가능한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자

 

 사실 저는 모자이크 처리를 포토샵으로 하는데요. 포토샵 프로그램이 없으신 분들이라면 대체하기 위해서 포토스케이플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진 편집이나 사진을 이어 붙이는 작업 또는 GIF(움짤)을 만드는 것도 쉽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우선 설치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네이버 또는 구글에서 [포토스케이프]를 검색하면, 맨 처음 나오는 웹사이트를 클릭해주세요.

  • [무료다운로드]를 클릭 후, [포토스케이프 3.7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둘 중 아무거나 상관없음)
  • 또는 아래 링크를 클릭시 바로 이동됩니다. 

http://www.photoscape.co.kr/ps/main/download.php

 

 

  •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밑에 창에 다운로드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 기준)
  • 해당 이미지가 보이시면 화살표를 눌러 폴더 열기를 눌러주신 후, 다운로드된 파일을 더블클릭해줍니다.

 

  • 그러면 [설치]를 클릭하시면 구글 드라이브 추천이 나오는데요. 저는 사용하지 않을 예정이라 따로 체크를 하지 않고 바로 [다음]으로 넘어갔습니다.

 

 

 설치가 모두 끝이 나면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사진 편집]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1. 사진 편집을 클릭 후, 내가 모자이크를 하고자 하는 사진을 끌어오거나 또는 더블클릭하면 사진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그러면 밑에 있는 박스에서 [도구]를 클릭하시면 바로 [모자이크]를 클릭하셔서 내가 어느 정도의 강도로 할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3. 모자이크 정도를 선택하고 나서는 내가 모자이크를 하고 싶은 부위를 지정한 후 [저장]하면 끝!

 

 

 저장을 할 때, 내가 원하는 곳에 따로 지정해서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옵션 부분의 경우 내가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서 체크박스를 선택 또는 풀어주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엄청 쉽게 할 수 있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